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후기 카테고리

제인 에어 로맨스 영화 너무 갑작스러운 전개

by 제주당근 2022. 10. 19.
반응형

제인에어 대체 이미지
제인에어 대체 이미지

 

 

 

1. 기본정보 :

개봉 : 2011.04.20.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국가 : 영국
러닝타임 : 115
감독 : 캐리 후쿠나가
주연 : 미아 와시 코브스카, 마이클 패스벤더, 제이미 벨, 주디 덴치
네이버 평점 : 7.94

2. 줄거리 :

모든 것을 잃은 채 황야를 헤매고 있는 제인, 폭풍우도 그녀의 앞을 막지 못합니다. 이러한 제인을 발견한 한 남자는 자기 집으로 제인을 데려갑니다. 제인에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제인은 어릴 적부터 부모님을 여의고 얹혀살던 사촌오빠에게 괴롭힘을 당합니다.
그 집에서 제인을 사랑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외숙모는 아무 죄도 없는 어린 제인이 본인의 집에서 생활하고 있는 것이 맘에 들지 않아 그녀를 기숙학교로 보내버리고, 제인은 기숙 학교에서도 힘든 생활을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빨간 머리 헬렌이라는 친구를 만나며 불행했던 삶이 조금씩 변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얼마 되지 않아넌 사랑받아 마땅한 사람이야라는 말을 알려주고 친구는 평소 앓고 있던 폐렴으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제인은 또다시 외톨이가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제인은 불행하다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제인은 부유한 집안 손필드의 가정교사가 되었고, 마침내 기숙학교를 떠나게 됩니다.


제인은 그곳에서 자신이 가르치게 될 프랑스 소녀 아베를 만나게 됩니다.
아이는 굉장히 수다스러운 성격이었고 이 집안의 괴담에 대해서도 떠들게 됩니다.
집에 여자가 한 명 있는데 끊임없이 복도를 돌아다닌다는 말이었습니다.
그 여자는 머리가 검고 피부는 하얗고 눈은 사파이어처럼 파랗다는 소문이었습니다.

제인은 적응해 가던 와중 외출을 하게 되고 한 신사와 부딪히게 됩니다.
로체스터는 제인과 부딫하는 바람에 낙마를 하게 되고, 그 로체스터는 손필드 집안의 주인이었습니다. 로체스터는 제인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습니다. 슬픈 사연이 무엇인지 물어보고 제인은 가볍게 이야기합니다.
외숙모에게 쫓겨났다는 사실을. 로체스터는 제인을 고용인이 아닌 그냥 한 사람으로 봐달라는 제안을 하며 제인에게 호감을 표시합니다. 그런 로체스터가 싫지 않은 제인이었습니다.


어느 날 제인은 정체 모를 비명에 잠에서 깨어나게 되고, 복도로 나가봅니다.
그곳은 불에 타고 있었고 제인은 정체 모를 화재에 서둘러 로체스터를 구하게 로체스터는 그런 제인에게 반하게 됩니다.
제인 또한 마음이 통했다고 생각했죠. 하지만 로체스터는 그런 제인을 두고 급작스럽게 떠나버립니다.
블랑쉬 잉그램이란 아가씨를 만나러 갔다면서 말이죠. 로체스터의 청손 소식에 제인은 무너지고 맙니다.

로체스터는 며칠 지나지 않아 손필드로 돌아오게 되고 돌아올 때는 친구들과 함께였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지내던 그날 밤 또다시 들려오는 비명소리, 복도로 나온 제인은 로체스터와 마주치고 그는 그녀에게 친구를 보여줍니다. 친구는 굉장히 다쳐있었고, 그 과정에서 비밀의 방도 발견하게 됩니다.
제인은 비밀의 방이 무엇인지 로체스터에게 물었고 로체스터는 본인의 속마음을 털어놓게 됩니다.
단 한 번의 실수로 인생을 망쳤고 지친 마음을 이끌고 가던 중 제인을 만나 힘이 되었고 자신을 다시 태어나게 한 제인을 마음에 두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제인은 그 고백을 받고 기뻐하지만 한 가지 마음에 걸리는 사실은 로체스터에겐 청혼을 한 여자가 있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제인은 한 통의 편지를 받게 됩니다.
사촌오빠가 재산을 모두 날리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외숙모가 시름에 잠겼다는 편지였습니다.
로체스터를 찾아가 이 사실을 알리고 제인은 떠나기로 마음먹습니다.


어릴 적 무서웠던 공간으로 다시 돌아가게 된 제인은 외숙모에게서 너무나 비참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본인의 삼촌이 자신에게 유산을 남겼고, 그 사실을 외숙모는 숨겨 제인이 편안하게 살 수 있는 길을 막았었던 것이었습니다. 편지만 감추지 않았다면 제인은 행복했을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인은 외숙모를 용서하기로 합니다.

그 뒤 제인은 외숙모를 떠나 손필드로 향했고, 제인을 기다리던 로체스터는 다시는 떠나지 말아 달라는 얘기를 하게 됩니다.
런 이야기에도 제인은 로체스터가 청혼한 여자가 있다는 사실을 상기시켰고, 로체스터에게 화가 날뿐이었습니다.
하지만 로체스터는 끝내 제인과의 결혼을 설득하고 둘은 사랑을 확인하게 됩니다.
로체스터는 그 뒤로 이상해졌습니다. 결혼을 너무 서두르고 있었던 것입니다.


번갯불에 콩 굽듯 결혼을 진행하던 와중 결혼을 중지하라는 한 사람이 방해를 하게 되고, 그 결혼식에서 로체스터는 15년 전 한 번의 결혼을 하였고, 버사 메이슨이라는 와이프가 그 비밀의 방에 감금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리게 됩니다.

새벽에 들린 비명은 전 와이프의 비명이었던 것이었습니다.
그 사실을 숨긴것과 전 와이프를 숨겨놓았던 사실에 제인은 로체스터를 믿을 수 없다고 얘기하였고 로체스터는 본인의 얘기를 해줍니다. 점점 난폭해져 간 와이프와 정략결혼이었다는 사실을. 하지만 제인은 그런 로체스터를 포기하고 광야로 떠나게 됩니다.
그 광야를 떠돌던 중 제인은 괴로움에 쓰러지게 되고 그 쓰러진 제인을 발견한 새로운 남자 신존.
신존은 제인에게 일자리를 구해주고, 새로운 삶을 부여해 주지만, 여전히 손필드에 남아있는 본인의 마음을 알게 됩니다. 로체스터가 너무나 그리운 제인.

제인은 신존에게서 한 변호사가 제인 에어를 찾는다는 소식을 알려줍니다.
변호사는 삼촌이 남긴 유산상속을 위해 제인을 찾고 있었던 것이죠. 졸지에 2만 파운드의 유산이 생겨버린 제인은 신존에게 자신을 그의 가족으로 받아달라고 이야기하게 되고 신존은 그런 제인에게 빠져버리고 맙니다.
하지만 제인의 마음속엔 여전히 로체스터가 있었고, 청혼을 거절합니다.


신존의 계속되는 청혼은 제인을 오히려 로체스터로 향한 마음을 불타오르게 됩니다.
손필드로 향한 제인은 그곳은 이미 불타 없어진 것을 확인하고, 로체스터의 전 부인 버사가 그 집에 불을 지른 사람이라는 사실까지 알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로체스터는 모든 것을 잃게 되죠.

새로운 것을 많이 얻은 제인과 모든 것을 잃은 로체스터였지만 제인은 로체스터를 찾아갑니다.
화상에 양쪽 눈이 멀어버리고, 다리까지 절게 된 로체스터를 본 제인은 뜨거운 눈물을 흘리며 로체스터를 끌어안고 영화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3. 총평 :

이 영화는 브론테 자매의 장녀 샬롯 브론테의 실제 이야기입니다.

샬롯 브론테는 제인에어와 거의 동일한 삶을 살아가던 도중 기숙학교의 교장을 사랑하게 되고, 그 교장은 이미 유부남이었습니다.
샬롯의 열렬히 구애하지만 교장은 거절합니다.
그 뒤 샬롯은 영국으로 떠나게 되고 그 영국에서 샬롯은 하나의 글을 집필합니다
.
그것이 제인 에어였습니다. 그 제인 에어 안에선 로체스터를 교장에 투영해 전 와이프 때문에 모든 것을 잃고 자신에게 돌아오는 이야기를 집필한 샬롯의 인생을 보면 소름 돋기도 합니다.
어찌 되었던지 제인 에어는 출간하자마자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됩니다. 부와 성공을 누리게 되는 셜롯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