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및 드라마 후기 카테고리

신데렐라 디즈니 영화 실사 영화 어린 시절 추억

by 제주당근 2022. 10. 19.
반응형

 

신데렐라 이미지 대체사진
영화 신데렐라 이미지 대체

 

1. 기본정보 :

개봉 : 2015.03.19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멜로/로맨스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13
감독 : 케네스 브래너
주연 : 릴리 제임스, 리차드 매든, 케이트 블란쳇, 헬레나 본햄 카터
평점 : 네이버 기준 : 8.4

2. 줄거리 :

무역 상인이었던 아버지는 해외에 나가면 엘라의 선물을 사 오는 행복한 가족 사이에서 큰 엘라는 어머니를 이른 나이에 여의게 됩니다. 슬픔이 추억으로 변해갈 정도로 시간이 지났을 무렵 엘라의 아버지는 이야기합니다.

재혼을 해야 할 것 같다고, 기꺼이 웃으며 아버지의 뜻에 따른 엘라는 새로 올 가족이 기대됩니다. 하지만 새롭게 가족이 된 계모와 언니들은 본인의 뜻처럼 착한 사람들이 아니었습니다. 새엄마가 될 트리 메인은 예민하고 까다로웠고, 남편을 잃은 슬픔은 그녀에게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새 가족들이 온 뒤 저택은 조용할 틈이 없었습니다. 아버지는 사업차 집을 떠날 준비를 하게 됩니다.

다음 날 아버지가 먼 길을 떠나자 새엄마는 본색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엘라의 착한 본성을 이용해 새언니들에게 엘라의 방을 주게 하고 엘라는 다락방에서 생활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갑작스러운 아빠의 사망 소식을 전해 듣게 되고, 아버지의 죽음으로 가세는 급격히 기울고 엘라는 집안일을 모두 본인이 맡아야 했습니다. 엘라는 하지만 착한 마음을 잃지 않습니다.

힘겹게 살아가는 엘라에게 새언니들은 재투성이 같다며 놀리고 그녀를 재투성이 하녀라는 뜻의 신데렐라라는 별명을 붙여 놀립니다. 엘라는 비참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슬픔을 못이켜 말을 타고 달리던 엘라는 숲 속에서 사냥 나온 왕자를 만나게 되는데, 자신을 몰라보는 엘라에게 신분을 속이는 왕자. 두사람은 대화를 굉장히 즐겁게 나누고 헤어집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헤어진 두 사람은 서로를 그리워합니다. 왕자의 아버지 왕은 살날이 얼마 남지 않은 자신을 알고 무도회를 열어 이웃 나라 공주들을 초대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엘라에게 빠진 왕자는 나라의 국력과 본인의 사랑 사이에서 갈등하다 무도회에 모든 평민도 참석하게 해 달라는 청을 부탁합니다. 왕은 흔쾌히 들어주고 무도회는 준비됩니다.

왕자의 신부를 간택한다는 소문을 들은 엘라는 무척이나 설레었다. 하지만 엘라의 계모들은 엘라를 무도회에 데려갈 생각이 없었고 엘라는 이에 실망하지 않고 어머니의 오래된 드레스를 수선해 입고 나갈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계모는 그 모습을 두고 보지 않았고 열심히 만들던 엘라의 드레스를 찢어버리고 맙니다.

모두가 무도회로 떠나고 엘라는 슬픔에 빠집니다. 그때 불쌍한 노파의 부탁을 듣고 슬픈 와중에도 착하게 빵과 우유를 주는 엘라를 보고 사실 요정 대모였던 노파는 본인의 본모습을 보여주며 엘라에게 예쁜 드레스와 유리구두, 마차를 선물합니다. 마법의 시간은 자정까지라 그전에 돌아오길 꼭 당부합니다. 무도회에 늦게나마 도착한 엘라를 발견한 왕자는 엘라에게 춤을 신청하고 아름답게 두사람은 춤을 추게 됩니다.

엘라는 키드가 왕자였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고 왕자와 엘라는 둘만의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자신의 이름과 정체를 밝히려던 그때 자정의 시간 소리가 들리게 되고 엘라는 서둘러 떠나게 됩니다. 급하게 떠나던 와중 계단에 유리구두 한 짝을 놓고 가게 되는데 왕자는 그 구두를 주워 엘라를 찾기로 마음먹죠. 한편 왕의 건강이 악화하자 왕은 마음을 달리 먹고 원하는 여자를 찾으라 명하고 왕자는 모든 평민에게 이 유리구두를 입혀보고 그녀를 찾으라 명합니다.

하지만 눈치 빠른 계모는 그 유리구두가 엘라의 구두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엘라를 다락방에 가둬 구두를 신어볼 기회도 주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한집 엘라의 집만을 남겨두고 모든 집을 다 돌아 구두의 주인을 찾아보던 대공은 사실 계모와 짜고 엘라를 찾지 않을 생각이었습니다. 근위대장과 대공은 함께 엘라의 집으로 찾아가게 되고, 두 새언니에게 구두를 신겨보지만 역시나 들어맞지 않고 실망하고 돌아가려던 와중 다락방에 숨어있던 엘라의 노랫소리를 듣게 됩니다.

애써 무시하는 대공을 두고 함께 있던 근위대장은 노랫소리를 알아차리게 됩니다. 처녀가 또 있는지 묻는 근위대장에게 대공은 그냥 가자고 포기하는 듯한 말을 하고 그 모습을 보던 근위병 사이에 숨어있던 왕자가 나와 저지합니다.

결국 갇혀있던 엘라를 찾게 된 근위대장은 엘라에게 구두를 신겨보기로 한다. 계모는 그제야 엘라의 엄마인 척을 하지만 엘라는 앞으로도 지금도 당신은 내 엄마가 아니야 라며 단호히 거부한다.

마법의 도움 없이 왕자의 앞에 선 엘라는 본인을 재투성이 하녀라고 칭하고 신겨본 유리구두는 그녀에게 딱 맞았다. 왕자는 그녀를 찾은 뒤 계모와 언니들 대공을 왕국에서 내쫓고 발도 붙이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마지막 장면은 엘라와 왕이 된 왕자, 두사람의 결혼식 장면으로 끝이 나게 됩니다.

 

3. 총평 :

50년 전 만들어진 디즈니 영화의 실사판 신데렐라는 캐릭터도 너무 착하고 시대에 맞지 않은 평범한 캐릭터였는데 그런데도 선한 이미지만을 강조한 내용이 아니라 마음을 부여잡고 주변의 괴롭힘에도 굴하지 않는 마음을 강조한 것이 이 영화를 보는 내내 공감성을 얻은 느낌이었습니다.

워낙 좋아하던 신데렐라 이야기이고 흔하디흔한 클리셰이기도 하지만 애니메이션이 아닌 실사로 만들어졌다는 점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고 이뻐 보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