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킹과 요리 카테고리

스메그와 지에라 우녹스 중 고민 한다면?

by 제주당근 2022. 11. 3.
반응형

스메그, 지에라, 우녹스 중에서 고민이라고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세 오븐의 장점 단점을 적어 봤습니다.

읽으시고 도움이 되셨다 하시면 밑에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제주 당근입니다.

 

오늘은 지에라와 스메그 둘 중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겠네요.

제가 그랬었는데요.

명색이 그래도 제빵업계 쪽에 몸담고 있는 사람인데, 집에 오븐에 되게 옹졸한 조그맣고 저렴한 오븐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제과제빵은 아무래도 장비 빨을 심하게 받으니까 오븐이 내내 거슬리더라고요.

 

 

왼쪽부터 지에라, 스메그, 우녹스

 

 

오븐 언젠간 바꿔야지 바꿔야지 하다가 이제 돈 좀 모았으니 바꿔볼까? 싶어서

찾아보니, 가정용 중 가장 최고는 지에라, 스메그, 우녹스 세 가지의 컨벡션 오븐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그래 컨벡션은 돼야지 싶고, 성능도 좋았으면 좋겠고, 비싼 돈 주 고사는데. 

애매한 거 사면 그렇잖아요? 그래서 진짜 오래 서치 해보고 고민도 해봤는데.

 

세 개 다 워낙 좋은 제품들이라 고르는 게 의미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추천할 게 없다?라고 생각하실 텐데.

제각각 장점들을 모아 정리해 적어두었으니 본인이 필요한 부분의 오븐을 사시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각자 사용하기 좋은 분야가 다르니 한번 읽어보시고 합리적인 쇼핑하셨음 하네요^^

 

 

 

 

일단, 

 

지에라의 장점과 단점  :

지에라는 겉모습이 까맣게 디자인이 너무 이쁘게 나왔어요. 카페에서 사용하면 너무 이쁜 디자인이고, 저는 세 가지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깨끗한 디자인이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지에라는 제과류에 특화되어있어요.

바람 열풍이 세지 않아서 마카롱이나, 색깔 바람이 없는 색색깔깔 별로 있는 예쁜 쁘디 제과류에 최적화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마카롱 가게를 생각하고 계시거나, 집에서 제과류 밖에 안 굽는다 하시면 지에라 강추!

지에라는 소리도 비교적 조용한 편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시기 좋을 듯싶어요.

참고로 저도 지에라입니다^^

 

 

스메그의 장점과 단점 :

2번째는 스메그인데요.

스메그는 지에라랑 다르게 은색으로 겉이 금속처리가 되어있어요. 그리고 지에라보다 살짝 작은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안에 용량을 보면 크게 차이 나지 않아요.

스메그의 장점은 바람 열풍입니다. 지에라랑 정 반대이지요. 

정반 대면 뭐가 좋을까요? 그렇죠. 제빵에 가장 특화되어있는 오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메그는 열풍이 세서 마카롱이나 색깔 있는 제과류를 굽기엔 적합하지 않아요. 후기 같은 거 잘 보시면 바람에 날려서 종이 포일은 쓰지도 못하고요. 쓰려면 안에 집게로 집어서 고정하는 핀을 따로 또 구매하시거나, 아예 열풍을 막는 마개까지 사서 쓰시더라고요? 

근데 그러면 스메그의 장점이 가려지는 것 같아서 그건 좀 아쉽고, 제빵 쓰실 거면 스메그, 제과 쓰실 거면 지에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 소리가 큽니다. 펜 소리가 정말 시끄러워요.

하지만 스메그가 가장 인기가 좋더군요 홈베이킹하시는 분들에게.

 

우녹스의 장점과 단점 : 

마지막은 우녹스입니다. 가정용 오븐계의 벤츠라고 불리는?(ㅎㅎ) 가장 비싸고 가장 성능이 좋은 제품이에요.

단점은 비싸다, 라는 건데요 다른 스메그 오븐이나 지에라도 비싼데 이건 더비 싸다고?

라고 생각하실 텐데 우녹스는 진짜 비싸요.. 그래서 저도 우녹스 쪽을 가지고 싶었는데, 그냥 가성비 생각해서 지에라를 택했는데, 지에라도 좋더라고요. 우녹스 샀으면 가정용에선 너무 과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비싼 제품이니 만큼 카페나, 디저트 베이커리에서 사용하시기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열풍도 쌔고, 아래위 큰 편차 없이 구워져서 이름값 한 다곤 하더군요.

지에라, 스메그의 장점을 모두 다 가지고 있지만, 비싼 것이 단점인 우녹스.

 

 

이렇게 장점 단점 조금 알려드렸는데, 

뭘 하시고, 어떤 용도로 사용하여야 하는지 본인이 선택해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집에서 제과류만 굽고 열풍이 좀 약해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지에라를 택했는데, 

소리도 조용하고,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비교 잘해보시고 구매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