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테고리

고령 다산문화공원 가을 여행지 추천 코스 대구 근방 경남 은행나무 명소 숲길 단풍구경

by 제주당근 2022. 11. 14.
반응형


고령 다산 문화공원 가을 여행지 추천 코스 대구 근방 경남 은행나무 명소 숲길

고령 다산문화공원 가을 여행지 추천 코스 대구 근방 경남 은행나무 명소 숲길 단풍구경


가을 여행 다녀오다




경북 근처의 가을철에만 구경할 수 있는 절경. 은행나무숲길을 거닐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안녕하세요. 제주 당근입니다.

오늘은 대구 화원 근처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고령, 다산 문화공원에 다녀왔는데요.


은행-나무-숲
은행-나무-숲


항상 매년마다 벚꽃 구경은 하러 다녔지만, 은행나무 구경은 처음 하러 가는 거라 들뜬기분에 출발을 했습니다.
가는 길이 2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라 멀미를 조금 하긴 했지만, 편안하게 잘 도착을 하였고, 멀리서부터 보이는 은행나무의 노란 색깔 천지에 기분이 업되더라고요.

은행-나무-숲
은행-나무-숲


짙은 노란색이 뭉개 뭉개 있는 풍경은 처음 보는 풍경이라 너무 색다르고 기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은행이라, 은행열매가 떨어진 곳은 냄새가 심하게 나긴 했는데..
은행나무를 주워서 관리해주시는 분이 계신 것 같더라고요.

사람들 지나다니면서 사진 찍는데 쪼그리고 앉으셔서 힘들어 보이시던데, 감사드리더라고요.

덕분에 깨끗한 곳에서 은행나무를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은행-나무-숲
은행-나무-숲


은행나무가 너무 이쁘죠?
다리 밑에도 은행잎이 솔솔 떨어져서 폭신폭신하게 걸을 수 있어서 힘든 줄도 모르고 돌아다녔습니다.




코스 도는데 소요시간



은행나무숲길 돌아다닐 때 걸리는 시간은 총 30분 정도로 짧다면 짧고 볼 것은 은행나무 밖에 없지만, 저희는 사진도 찍으면서 놀면서 왔다 갔다 하니까 1시간 정도 걸려서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사진 찍는 재미가 좋더라고요.
색도 이쁘니까.



은행-나무-숲
은행-나무-숲


하늘과 함께 찍는 재미도 있었고요.
재밌게 잘 다녀왔습니다. 근데 돌아다니다 보니 단점이,
풀숲에 많은 그 뭐죠? 도깨비? 도깨비바늘이라고 하나요? 그게 너무 많이 바지에 붙어서 떼어내는데 힘들었습니다.


샤랄라 치마 입으시거나, 털옷 입고 가시는 분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화장실


화장실이 가까운데 위치해 있지 않아요.
미리 화장실을 다녀오시던지, 아니면 근처에 상주해 계시는 분에게 여쭤보시면, 건물 하나 알려주실 거예요. 그 건물 화장실 쓰시면 됩니다. 이 건물이 생각보다 거리가 있어서 저희는 그냥 가는 길에 카페 갈 거라, 카페로 갔습니다.




은행-나무-숲
은행나무숲

 


다산 문화공원 주차장



주차장은 굉장히 넓고요.

저희는 3시쯤 갔는데 주차장이 거의 차있더라구요.

4시쯤 되니까 확 빠지시더라구요.
오시려면 4시나 4시30분 쯤 오시면 좋을 것 같고, 노을이랑 같이찍으시면 이쁘니, 오후 느즈막이 오시면 좋을것 같아요.



가을철에 색다른 여행지 혹은 데이트 코스로 근처 고령 다산문화공원 오시는것은 어떨까요?



상세정보

 



위치 :  경북 고령군 다산면 좌학리 969
낙동강22공구 은행나무 캠핑장

 

 

반응형

댓글